글로벌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VOD SNS소식
gnb on/off 버튼

영상 상세

[희망톡톡평택TV] 위클리뉴스와 함께하는 9월의 마지막 주!
일시 : 2017-09-27
조회수 : 269

평택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넷째 주 평택 위클리 뉴스 이하경입니다. 본격적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못 받은 임금에 고민이신 분들 계시죠. 기초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지역건설업체 지원 전담부서를 신설한 평택시는 지임금 체불과 불공정 행위 근절을 위해 노력중인데요. 지난 919일과 21일 평택시는 건설현장관계자를 만나 공사대금의 조기집행 등 체불 임금 예방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열심히 일하고 받는 임금은 한 가정은 물론 국가 경제의 기반이 됩니다. 평택시 건설 근로자들이 임금 걱정 없이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길 기원하며 그럼 이 주의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

 

평택시 장애인들의 스포츠 제전인 평택시 장애인 걷기대회가 지난 920일 소사벌레포츠타운에서 열렸습니다. 관내 장애인 단체와 동방학교 등 교육기관 소속 장애인 6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장애인들은 소사벌레포츠타운 내 주경기장을 출발해 하키장과 농구장 그리고 인조축구장을 거쳐 1.2km 구간을 걷는 코스를 완주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평택시 장애인체육회에선 고무신 던지기, 공 굴리기, OX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가족 단위로 참여한 장애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평택시와 삼성전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평택 농특산물을 살 수 있는 직거래장터를 지난 921일과 22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서 열었습니다. 공재광 평택시장과 이원묵 농협 평택시지부장 그리고 삼성전자 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직거래 장터는 평택 농민들의 소득은 높이고 판매 가격은 낮춤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는데요. 평택과수농협 등 총 36개 업체와 농가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평택시는 평택의 농산물 브랜드인 슈퍼오닝 농특산물을 비롯해 로컬 푸드의 우수성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0대 조기퇴직자와 정년퇴직을 앞둔 50대 베이비부머 세대를 위한 4050 취업특강이 지난 921일 남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렸습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주관한 이번 특강은 4050 세대가 재취업에 대한 인식 개선하고 현장 중심의 취업 스킬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습니다. 기술과 노동시장의 변화로 조기 퇴직이 늘어나는 현실에서 이번 특강은 취업 인식 개선과 일대일 취업 매칭을 시도한 사례로 평가받았습니다. 한편 특강에 참여한 시민은 경기도 일자리재단이 마련한 재취업교육, 잡매칭 등 3단계 취업지원프로그램인 ‘4050 취업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민권익위원회와 평택시는 지난 922일 평택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현장 조정회의를 열어 고덕산업단지로 인한 극심한 주차난을 해결해달라는 상가 주민들의 집단 고충민원을 중재했습니다. 지제동 일대 주민 천이백 명은 평택터널 상부에 식당가가 조성되면서 생긴 주차난 때문에 통행 불편을 호소했는데요. 주민들은 터널 상가 일부에 임시통행로와 임시 주차장을 설치하려했으나 관할 기관인 한국도로공사와 마찰을 빚어왔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수차례의 현장 조사와 협의를 거쳐 9월말까지 평택시가 당초 검토된 터널 상부가 아닌 한국도로공사가 분할 측량한 잔여지에 공영주차장과 폭 4m의 통행로로 도로점용허가를 신청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평택시 지제동 일대 상가 지역에 설치 예정인 임시공영주자창이 시민들의 불편을 줄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풍어제는 고기잡이 나간 어민들이 배 가득히 고기를 싣고 무사히 육지에 도착하기를 기원하는 행사인데요. 지난 923일과 24일 양일간 평택 호에서 풍어제와 물빛 축제가 열렸습니다. 평택시와 평택예총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지난 2009년 관광단지로 지정된 평택호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평택 현덕면에서 내려온 풍어제를 옛 모습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풍어제와 물빛축제에선 전통과 현대 문화가 어우러진 체험 한 마당이 펼쳐졌는데요. 시민들은 평소에는 접하기 힘든 전통 악기를 직접 연주하고 도자기를 만들며 전통문화유산의 가치를 조금씩 배워갑니다. 노을이 아름다운 평택호에서 펼쳐진 풍어와 시민 모두의 행복을 기원하는 물빛 축제 ! 평택호 풍어제와 물빛 축제가 평택을 대표하는 시민 축제로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동북아시아의 허브 항을 지향하는 평택 항에서 지난 9242017 평택항 마라톤 대회가 열렸습니다. 전국 마라토너와 가족 등 2만여 명이 참여한 이번 마라톤 대회는 경인일보사와 평택시체육회 그리고 Tbroad 기남방송이 공동 주최했는데요. 특히 이번 대회에선 평택시와 해외우호교류도시인 일본 마쓰야마 시와 아오모리시 마라톤 동호인이 다수 참여해 행사를 더욱 빛냈습니다. 이날 참여한 마라토너들은 21.0975km의 하프코스와 10km 그리고 5km 코스에 참여해 기량을 높였는데요. 이 날 하프코스 남자부문 우승은 수원사랑마라톤클럽의 이홍국 씨가 여자부문은 문선미 씨에게 돌아갔습니다.

 

평택시는 지난 918일과 19일 안면도 리솜오션캐슬에서 쉼과 소통이 함께 하는 힐링캠프를 열었습니다. 평택시청 소송 6급 이하 공무원 300명을 대상으로 펼쳐진 이번 행사에는 화합을 주제로 한 공재광시장의 특강과 안면도 수목원 트레킹이 이어졌습니다.

 

한국치매예방협회 평택지부는 지난 920일 평택시 합정동 노블레스빌딩에서 치매 안심학교 어르신과 함께 하는 추석맞이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한국치매예방협회와 한국 야쿠르트 평택 공장의 치매 예방 홍보 업무 협약을 기념하고 경기문화재단 소속 문화 예술인단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평택시민신문은 지난 923일 송탄국제교류센터 다목적 동에서 제 10회 평택시 가족 학교 신문 만들기 대회를 열었습니다. 평택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대회의 수상은 내용·형식·태도 등 종합 심사 과정을 거쳐 927<평택시민신문> 지면과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평택시민 여러분께선 열흘 동안 이어지는 연휴를 어떻게 보내실 예정인가요? 여행, 취미활동 아니면 무조건 휴식에 이르기까지 세대나 성별 그리고 결혼 여부에 따라 한가위 풍경도 달라진다고 하죠. 지금 현재 계획하는 것이 무엇이든 모처럼의 긴 연휴를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라면서 9월 넷째 주 평택 위클리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모두 고맙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넉넉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영상

위클리 뉴스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10월 둘째 주도 위클리뉴...
    2017-10-11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위클리뉴스와 함께하는 9월...
    2017-09-27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9월이 셋째 주도 위클리뉴...
    2017-09-21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9월이 둘째 주도 알찬 위...
    2017-09-14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2017년 선선한 날씨와 ...
    2017-09-06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2017년 8월의 마지막,...
    2017-08-30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2017년 처서와 함께 맞...
    2017-08-23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위클리 뉴스와 함께 8월 ...
    2017-08-16
영상 더보기